책소개
한눈에 보이는 언택트 마케팅에 집중하라!사람과의 접촉만으로도 감염이 되는 코로나 시대가 반년이 지나가고 있다. 그와 함께 사람 사이의 직접적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시대가 온 것이다. 이는 의식주는 물론이고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방식을 매우 다양하게 변화시켰다. 이렇게 변화되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 익숙했던 것들과 갑작스러운 이별, 그리고 낯선 것에 대한 적응이 개인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공동체를 모두 흔들어 놓았다. 그 혼란스러움 속에서 개인의 마인드셋부터 기업 경영 활동까지 다양한 시행착오와 코로나 환경에 슬기롭게 대응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쉽게 나 자신으로 시작해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키워드들까지 소개하면서 조금씩 달라져 가는 대한민국에서 과거를 딛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할 때임을 보여준다. 그리고 각 파트별 포함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본인의 위치나 상황이 어느 정도임을 흥미롭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자소개
인터넷 마케팅 컨설팅 전문 업체 플랜스페이스에서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e비즈니스 분야의 기획에서부터 창업까지 15년간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IT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상공인에 서부터 대기업까지 최적화된 인터넷 마케팅 실무 과정을 제안하고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속한 대응과 전략 수립 이 필요한 쇼핑몰 운영자와 스타트업 기업에게 최적의 웹 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자문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노동부, 네이버, 이랜드, 메이크샵, 옥션 등의 기업과 기관, 전국의 구청, 농업기술원, 대학 등에서 인터넷 마케팅 강사로 활동 중입니다.
목차
PART 01 언택트, 나를 되돌아보다 01 언택트, 익숙함과의 이별 02 언택트 시대를 위한 마인드셋 03 언택트 시대의 사고법 -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 모델 04 언택트 시대의 생존력, 자기이해 05 마인드셋 체크리스트 PART 02 표준화된 일에 급제동이 걸리다 01 사무실이 변하고 있다 02 집단형 조직에서 개인형 조직으로 03 홈 오피스와 홈 오피스템 04 화상회의·화상면접 스킬 05 협업 툴 06 체크리스트 PART 03 언택트 비즈니스 맥락을 파악하라 01 언택트 비즈니스에 관심 갖기 02 언택트 시대의 비즈니스 다시 보기 03 언택트 비즈니스 시대를 앞서 가기 PART 04 언택트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가 도래하다 01 언택트 마케팅! 주류 키워드가 되다 02 언택트 마케팅 ABC 03 언택트 마케팅 준비를 위한기본 체크리스트 04 언택트 시대 자가진단 체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