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죽음 너머, 우리가 몰랐던 귀신 이야기
- 저자
- 이원철 저
- 출판사
- 북랩
- 출판일
- 2020-10-21
- 등록일
- 2021-05-17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 주위 어디든 존재하며 한때 우리의 친구였고 가족이었던 이들의 영혼에 대한 이야기,오싹하지만 흥미진진한 영적 세계가 당신 앞에 펼쳐진다!삶과 죽음의 세계를 냉철한 변호사의 눈으로 바라본 본격 귀신 탐구서변호사이자 30여 년간 심령학을 연구한 저자가 밝히는 귀신에 대한 탐구서. 죽음 너머의 세계를 엿본 사람들, 시공간을 초월한 영과의 소통 등 죽음 이후에 대한 인문학적 탐구 결과를 제시한다. 이 책은 사람의 육체적 죽음 이후 영혼으로 존재하는 실체, 즉 귀신에 대한 이야기다. 마냥 무섭기만 한 존재가 아니라 우리 주위 어디든 존재하며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소통하고 싶어 하는, 한때는 우리의 친구였고 가족 또는 조상이었던 이들의 영혼에 대한 이야기다. 그에 관해 많은 학자가 연구한 결과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내용이다. 귀신에 대해 알게 되는 것은 영적 세계를 이해하는 첫걸음이 된다. 사람은 누구나 죽음을 맞게 되지만, 죽음에 대해 생각하거나 입에 올리기를 꺼린다. 그러나 누구나 죽음이 끝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고 한다. 이 책은 참된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길을 제시해 줄 것이다.
저자소개
65세의 현직 변호사이자 심령연구가이다.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뒤 사법시험에 합격해 마산지방법원 등지에서 판사로 재직하다가 변호사로 개업 후 법무법인 국제의 대표변호사와 부산대 로스쿨의 겸임교수로 활동했다. 청년 시절에 세상의 진리를 얻기 위해 명상과 다양한 수행을 섭렵한 후 심령과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30여 년간의 탐구 끝에 영혼의 존재와 영적 세계의 실상을 확신하게 돼 이를 세상 사람들에게 논리적, 이성적으로 이해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다. 최면지도사로서 주위 사람들에게 전생 체험을 지도하기도 한다. 현실 세계의 모순을 바로잡고자 법조인으로 일하는 한편, 진정한 새 세상은 많은 사람이 인간 존재의 실체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서 이루어진다는 믿음으로 영적 세계에 관한 연구와 전파에 매진하고 있다.
목차
머리말제1장 귀신의 정체1_ 귀신이란 무엇인가?-신(神)과 귀신(鬼神)의 관계2_ 인간과 영혼3_ 귀신은 순수한 에너지체다4_ 왜 귀신(지박령)이 되는가?5_ 귀신은 무엇을 먹고사나?6_ 공동묘지에는 귀신이 없다?7_ 귀신이 나타나면 왜 오싹해지는가?8_ 어떤 영혼이 원귀(?鬼)가 되는가?9_ 귀신의 능력-귀신은 로또 번호를 맞힐 수 있을까?10_ 귀신이 화재를 일으킨다?11_ 급발진사고는 귀신의 짓일까?12_ 귀신과 외계생명체13_ 동물령14_ 자살한 사람들의 영혼15_ 조상신16_ 잠시 귀신 되어보기(1)-유체이탈17_ 잠시 귀신 되어보기(2)-임사체험18_ 심술궂은 귀신-폴터가이스트제2장 귀신의 침범1_ 빙의(憑依)-귀신들림2_ 빙의 환자의 증세3_ 구마(驅魔)의식4_ 빙의와 최면치료5_ 빙의와 구마의식을 주제로 한 영화6_ 귀신을 막는 방패막이?오라(Aura)7_ 귀신이 병자를 치료한다-심령치료8_ 다이아몬드에 들러붙은 귀신제3장 귀신과의 소통1_ 귀신과의 교신-채널링2_ 비범한 채널러들3_ 귀신이 글을 쓴다-자동서기(自動書記)4_ 접신5_ 무당과 귀신6_ 귀신을 초대하다-교령회7_ 귀신을 함부로 불러들이지 마라8_ 위자보드와 분신사바9_ 귀신을 촬영할 수 있나?맺음말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