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바다로 떠난 허수아비
- 저자
- 임판 저
- 출판사
- 지식공감
- 출판일
- 2020-11-20
- 등록일
- 2021-05-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순수함으로 바라본 꿈과 희망의 메시지, 『바다로 떠난 허수아비』스스로의 주인이 되기를 원하여 바다로 떠나는 허수아비는 우연히 강변에서, 여러 차례에 걸친 역경과 좌절 끝에 스스로의 삶을 포기하려는 남자의 손에 붙잡히게 된다. 남자의 집에 끌려가게 된 허수아비는 자유를 되찾고 싶은 마음에 자기도 모르게 삶과 존재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지게 되고, 결국에는 집주인의 마음까지 흔들게 된다. 어린 허수아비의 유머 넘치는 생각과 질문들 그리고 남자의 애틋한 이야기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다시 한 번 우리의 삶이 누구를 위한 삶인지, 우리의 존재의 의미는 무엇인지에 대해 되돌아보게 한다. 잠깐 동안의 외유를 마치고 다시 바다로 떠나는 허수아비는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는 치유의 시간을, 삶의 의미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던진다. 『바다로 떠난 허수아비』는 가장 진부하지만 가장 중요한 주제인 인간의 삶과 자아의 의미를 인간이 아닌 허수아비의 눈을 통해 신선한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
저자소개
2002년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법정드라마인 소설 『그림자 새』를 펴냈고, 2013년 출간한 철학우화 『물고기와 철학자』는 문화체육관광부 철학·심리학 분야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오랫동안 명상과 철학에 심취하여 왔으며, 특히 서양철학의 분석적이고 언어적인 사유와 언어 너머와 실천을 강조하는 동양사상이 융화하여 존재론의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법관으로 재직한 바 있으며 현재는 변호사(한국, 뉴욕)로 활동하고 있다. 변호사업무와 더불어 시, 에세이, 소설 창작과 클래식음반 소개를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소규모 독서모임인 [물고기와 철학자]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목차
가을 하늘으스대는 CCTV를 만나다애완견있는 그대로 세상을 보다늙은 라일락나무 댓잎 떨어지는 소리를 듣다보석 같은 사랑초대장을 쓰다보름달바다를 향해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