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언어의 쓸모

언어의 쓸모

저자
김선 저
출판사
혜화동
출판일
2020-11-26
등록일
2021-05-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언택트 시대, 살아남으려면 언어를 넘어 소통하라!”
언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시간의 제약이 사라진 시대
더 다채롭게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능력

옥스퍼드에서 실리콘밸리까지, 글로벌 경험으로 배운 것


세계경제포럼은 지난 20년 동안 성장한 분야의 일자리는 ‘관계적인(interpersonal)’ 역량이 중요하다고 발표했다. 하버드 대학의 데이비드 데밍 교수 역시 1980년부터 미국에 새로 생긴 일자리의 대부분은 사회관계적인 기술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과거에는 소통 반경이 지역사회 혹은 기껏해야 국가까지였던 것과 달리 인터넷과 모바일 네트워크, 인공지능 기술 발달로 소통의 영역은 기하급수적으로 넓어졌다. 언택트 시대로의 전환에 따라 언어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시간의 제약도 없어졌다.

이런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영국의 옥스퍼드, 독일의 하이델베르크, 미국의 워싱턴 D.C.와 실리콘밸리에서 10년을 넘게 교육학을 공부하고, 선진 교육을 직접 보고, 전 세계 인재들과 교류하며 교육학자 김선이 내린 교육의 결론은 ‘소통 능력’이다. 교육학자로서 그리고 부모로서 다음 세대들에게 꼭 키워 주고 싶은 단 하나의 역량을 꼽으라면 서슴지 않고 소통 능력을 꼽겠다는 그는 『언어의 쓸모』에서 우리 아이들이 전 세계 사람들을 상대로 자신의 의도를 표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며 꿈을 이루기 바라는 마음으로 언어를 넘어서는 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한 6가지 교육 키워드를 제시한다. 바로 공감 능력, 인문학적 소양, 상상력, 열린 자세, 범세계적 경험 그리고 문해 능력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