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일시정지는 처음이라

일시정지는 처음이라

저자
정보람 저
출판사
라온북
출판일
2020-12-29
등록일
2021-05-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삶도 사회생활도 인간관계도 모두 자기만의 속도대로!”
몸과 마음의 활력을 잃은 이들에게 전하는 셀프 힐링을 위한 지침서


대한항공에서 20년간 회사만 바라보며 ‘직장 인간’으로 살았다. 근무 시간엔 열심히 업무에 집중하고 퇴근 후엔 회사 동료들과 어울리며 여가를 즐겼다. 주말에는 소소한 취미 생활을 즐기며 그 주의 피로를 풀고 다가올 한 주를 대비했다. 그렇게 평범한 일상을 누리다가 2020년 4월, 코로나19로 인해 강제 휴직해 갑작스러운 일시정지 상태를 맞았다. 산휴도, 육아휴직도 써본 적 없어 쉬는 방법을 몰랐던 저자는 ‘멘붕’에 빠졌다. 그리고 휴직이 길어지자 불안함과 당혹스러움, 위기감을 느꼈다. 이대로 휴직이 장기화하면 어떡하나? 과연 복직할 수 있을까? 내 일자리는 무사할까? 내 미래는? 나는 이 남아도는 시간에 무슨 일을 하면서 어떻게 보내야 할까?

저자는 일상이 멈추고 나서야 비로소 예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깨닫게 되었음을 고백하며, 지금이야말로 잃어버린 자신의 속도와 활력을 되찾을 기회라고 제안한다. 저자는 스스로를 몰아세우며 살다가 심각하게 휘어버린 척추를 바로잡기 위해 명상과 호흡으로 아침을 열고,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몸의 균형을 잡는다. 일상의 빈 시간은 무료 배움터에서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데 쓰며, 꾸준한 취미활동과 힐링이 되는 산책으로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다. 무엇보다 일시정지된 시간을 불안함으로 채우기보다 재충전과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채우는 데 집중한다.
코로나19는 모두에게 닥친 초유의 사태다. 저자는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심연으로 가라앉게 하지 않기 위해 각자 몸과 마음을 돌보고 긍정 에너지를 높이려 애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방법은 마음이 허기지고 삶의 활력을 상실한 많은 이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채우는 법을 알려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