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버드, 블루버드
- 저자<애티카 로크> 저/<박영인> 역
- 출판사네버모어
- 출판일2021-05-31
- 등록일2021-09-24
- SNS공유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2MB
- 공급사YES24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전자책 프로그램 수동설치 안내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4, 누적예약 0
책소개
★2018 에드거 상 최우수 작품상★2018 CWA(영국범죄소설가협회) 스틸대거
★2018 앤서니 상 최우수 작품상
★뉴욕 타임스, 워싱턴 포스트, 가디언, 퍼블리셔스 위클리, 보스턴 글로브 선정 ‘올해의 책’ (2018)
★FOX TV 드라마 시리즈 제작 확정
“미국 외곽 소도시의 어두운 단면을 매혹적으로 다루며 과연 정의가 인종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공평하게 적용되는지에 의문을 던진다.”
-
“인종 갈등 문제가 다시 떠오르는 시대, 우리에게는 애티카 로크의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 <가디언>
미국추리소설가협회(MWA)와 영국범죄소설가협회(CWA)가 주관하는 에드거 상과 스틸 대거를 수상하며 ‘미국과 영국 최고 권위의 범죄문학상 동시 석권’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후보선정부터 수상작까지 독자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앤서니 상 최우수 작품상까지 수상해 2018년 미국 문학계에 큰 돌풍을 일으킨 ≪블루버드, 블루버드≫가 네버모어를 통해 국내에 소개된다. 드라마 <엠파이어>의 각본가이자 프로듀서 그리고 다섯 권의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작가 애티카 로크의 네 번째 작품 ≪블루버드, 블루버드≫는 범죄소설이 선사하는 장르적 재미뿐만 아니라 인종, 이념, 지역 등으로 분열해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한 번쯤 생각해 볼 만한 화두를 던져주는 훌륭한 문학 작품이기도 하다.
텍사스 외곽의 작은 마을 라크, 이곳에서 일주일동안 흑인 남성과 백인 여성의 시체가 발견된다. 전형적인 인종과 치정이 얽힌 범죄처럼 보이는 이 사건에는 오랫동안 감춰져있던 슬픔과 상처 그리고 또 다른 무언가가 숨겨져 있는데….
저자소개
1974년 텍사스, 휴스턴에서 태어난 애티카 로크는 노스웨스턴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선댄스 재단에서 연출과 극본 집필 과정을 수료했다. 파라마운트, 폭스, 워너, 디즈니, HBO 등에서 각본가로 활약한 로크는 2009년 데뷔작 《Black Water Rising》이 에드거 상 후보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두 번째 작품 《The Cutting Season》(2012)이 베스트셀러가 되며 상업적 성공을 거머쥠과 동시에 어니스트 개인즈 우수문학상을 수상했고, 2015년에 발표한 그녀의 세 번째 작품인 《Pleasantville》은 하퍼 리 상을 수상하며 미국 문학계의 뜨거운 돌풍으로 급부상했다. 인종 간의 갈등과 증오 그리고 사랑을 범죄소설에 완벽하게 녹여냈다는 찬사를 받은 네 번째 작품 《블루버드, 블루버드》(2017)는 미국과 영국의 최고 권위 범죄문학상인 에드거 상과 CWA 스틸대거, 앤서니 상을 동시 수상하고, 뉴욕 타임스와 워싱턴 포스트 등 유력 매체들이 ‘올해의 책’으로 선정하는 등 그해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폭스사의 드라마 <엠파이어>의 극본을 쓰고 직접 제작까지 맡기도 했던 애티카 로크는 《블루버드, 블루버드》의 주인공인 텍사스 레인저, 대런 매슈스의 또 다른 활약을 그린 《Heaven, My Home》(2019)을 출간하며 ‘하이웨이 59’ 시리즈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로스앤젤레스에서 남편, 딸과 함께 살고 있는 애티카 로크는 소설 집필과 훌루와 넷플릭스 드라마의 극본과 제작을 병행하며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블루버드, 블루버드》는 FOX TV에서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목차
셸비카운티1부
2부
3부
4부
커밀라
감사의 말